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서비스 이용 약관은 ㈜에듀라임과 ㈜GWP아카데미(이하 회사라 함)가 공동으로 제공하는 GWP고시학원 사이트(이하 서비스라 함) 및 자매사이트의 이용에 관한 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본조 제 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3 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4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본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가입신청에 대해 회사가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제 1항의 규정에 의해 이용자가 이용 신청을 할 때에는 회사가 회원 관리 시 필요로 하는 사항을 필히 입력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허위 정보를 입력하거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해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에 이용 승인을 유보 또는 이용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3. 이용자가 신청한 이용ID가 이미 다른 이용자에 의해 쓰여지고 있는 경우

4. 유료서비스의 경우 서비스 이용요금 납입책임자가 회사에 납부할 이용 요금을 납입하지 아니한 경우

5.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5 조 (회원탈퇴)

1) “회원”이 “웹사이트”의 회원 탈퇴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회사”에 회원 탈퇴의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의 회원 탈퇴 신청을 확인한 경우 “회사”는 신속히 회원 탈퇴 절차를 처리하며, 관련법 및 “웹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탈퇴 완료 후 지체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3) 본 조항에 따른 해지 시 회원은 이용계약 종료(회원 탈퇴) 이전에 잔여 포인트, 할인 쿠폰을 모두 사용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됨과 함께 잔여 포인트, 할인 쿠폰 및 수강중인 “컨텐츠” 등 보유하고 있는 권리는 소멸됩니다.

제6 조 (서비스의 개시)

서비스는 회사가 제 4 조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유료 서비스의 경우 입금확인이 완료된 시점부터 개시됩니다.

제7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8조 (회원 아이디 관리 등)

1) 회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ID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 요금 청구 및 게시판 관리 등 제반 이용자 관리 업무를 수행하며 이용자는 이용ID를 공유, 양도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단, 그 사유가 명백하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이용자가 신청하여 사용하는 이용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9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사전 통지없이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3개월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이용ID 및 비밀 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유료 서비스일 경우 서비스 이용요금을 정한 기일 내에 납입하지 않거나 거부한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5) 이용자가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이나 범죄적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6)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7) 서비스에 고의로 위해를 가하거나 바이러스 감염자료 게재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8)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지적 재산권자가 지적 재산권이 침해되었음을 주장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9) 서비스용 컴퓨터에 입력되어 있는 정보를 부정한 방법으로 수정하거나 회사의 사전 허락 없이 활용할 경우

10) 기타 회사가 이용자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10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소유한 서비스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 통신 사업법에 규정된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 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국가 비상 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제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아이디(ID)를 타인과 공유한 경우 혹은 1PC, 1모바일을 초과하여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 타인 혹은 회사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7.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 또는 타 사이트를 링크하는 행위

8.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10.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행위 단, 회사에서 명시적으로 허용한 경우 제외

6)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발생시켰을 경우 회원은 이로 인해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알고 있는 이용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동호회나 부가서비스 등 관리 책임자가 별도로 있는 서비스에 가입 신청한 경우 입력한 신상 정보를 해당 서비스 제공자가 누설 및 배포한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제 2 항의 경우에 있어 전기 통신 기본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관계 국가 기관의 문서상 요구가 있는 경우나, 수사상의 목적으로 영장의 제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3 조 (게시물 관리)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게시 및 등록한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사전통지 없이 삭제 또는 게재금지를 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4) 서비스를 위해 할 소지가 있거나 바이러스 등이 포함된 자료인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그러나, 회사는 게시물을 검열, 검색한 어떠한 의무를 부담하지 아니하며, 또한 게시물의 내용 및 관리에 따른 일체의 손해 배상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4 조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 목적인 경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도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는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15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6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귀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17 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을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단,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미풍양속에 저해되거나 국가안보에 위배되는 파일 등 위법한 자료를 등록?배포할 경우 관련기관의 요청이 있을 시 회원의 자료를 열람 및 해당 자료를 관련기관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18 조 (청약철회 등)

1) “회사”와 “콘텐츠”의 이용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서비스” 이용 승인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와 “교재”의 구매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교재”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3) 제2항의 청약철회권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할 경우 행사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교재가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교재”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교재”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회원”은 교재의 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교재를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19 조 (청약철회의 효과)

1) “회사”는 “이용자”의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교재 등 “이용자”가 ”회사”에 반환하여야 할 재화등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재화등을 반환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대금을 환불합니다.

2) “회사”는 반환된 콘텐츠가 일부 사용 또는 소비된 경우 그 콘텐츠의 사용 또는 소비에 의하여 “이용자”가 얻은 이익에 상당하는 금액의 범위 내에서 “이용자”에게 청구하거나 “이용자”에게 반환할 대금에서 상계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의 사유로 인하여 청약철회를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배송에 소요된 비용은 소비자가 부담합니다.

제20 조 (과오금의 환불)

1) “회사”는 유료 “서비스” 결제와 관련하여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그 과오금을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의 환급에 소요되는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21 조 (해제, 해지 등]

1) “회사”의 귀책사유로 더 이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용자”는 그 서비스 제공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이용자”가 결제한 금액 중 이미 이용한 부분에 대한 금액을 제한 나머지 금액을 “이용자”에게 환불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계약 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교재 등 “이용자”가 “회사”에 반환하여야 할 재화 등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재화 등을 반환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을 환불합니다.

제22 조 (환불에 관한 사항)

1) “회원”은 “웹사이트”, 고객센터 등을 이용하여 환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수강료 결제 승인일로부터 7일 이내에 강의 수강내역이 1강인 경우에는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3) 승인일로부터 7일이 넘었거나 2강 이상의 강의를 수강한 경우 전액 환불 받을 수 없습니다.

4) 신용카드, 계좌이체, 무통장 입금 결제에 대한 환불금액은 회원님의 계좌로 무통장 입금해 드립니다.

5) 결제 시에 사용된 수강료 할인권 등 무료의 결제내역은 환불 받을 수 없습니다.

6) 환불액 계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환불액 = 수강료 실입금액 x (100 - 진도율) / 100 - 결제수수료

참고) 수수료 : 카드 결제, 계좌이체로 결제했을 경우 결제대행 수수료

진도율 : 총 강의수 대비 수강 강의수와 총 수강기간 대비 경과일수 중 큰 값으로 적용

추가 및 무료 서비스 기간은 수강기간에서 제외

제23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회원이나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원이 회사에 지급한 이용료의 범위 내에서만 손해를 배상합니다. 예를 들어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수행하는 영업행위와 관련된 손해, 회원이 저장, 전송하는 정보의 가치에 해당하는 손해,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입게 되는 회원의 컴퓨터나 기타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자료 등의 손상으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원이 미리 회사에 그 사실을 알렸다 하더라도 회사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2) 본 서비스로 인해 손해배상 청구를 하고자 할 때 회원은 손해배상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손해배상 청구사유, 금액,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회사에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4 조 (면책)

1)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 이외의 타 통신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저장,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와 관련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5 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노력을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회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국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1. (시행일) 이 약관은 2020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